컨텐츠 바로가기
HOME : 학생활동 : 동아리 소개
  • 트위터

소모임소개

화장품 연구 동아리(지도교수:양재찬)

피부활성소재연구 동아리
  • 내가 만든 화장품으로 화장한다.
    스킨, 로션, 에센스, 크림, 팩 등 인체에 사용되는 화장품의 다양한 제제에 대하여 내가 만들어 보고 싶은 화장품을 직접 만들고 사용해 보면서 화장품 제조 원리와 피부에 사용시 느낌과 효과를 알 수 있는 동아리다. 화장품에 대한 좋은 아이디어가 있으면 직접 제품개발도 가능하고 창업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“화장품의 꽃은 제품” 이라는 것을 실감 할 수 있다. 화장품의 처음부터 마지막까지 모두 경험 할 수 있는 동아리로 창의적이고 부지런하며 늘 새로운 것을 생각하며 노력하는 사람이라면 좋다.

피부활성소재연구 동아리 (지도교수:김보라)

피부활성소재연구 동아리
  • 피부를 건강하고 아름답게 하는 화장품 원료개발~!!
    안녕하세요! 저희는 화장품에 적용되는 기능성 천연소재를 연구하고 함께 공부하는 실험동아리입니다. 지도교수의 개별강의와 그룹스터디, 논문세미나를 통해 천연물이 피부에 미치는 긍정적 효능과 활용 용도에 대해서 교재, 학술논문 등 최신 정보를 수집하여 서로 공유합니다. 또한, 피부 안전성과 효력 메커니즘 관련하여 피부세포 배양 등 다양한 실험을 통해 규명하여 화장품 활성원료를 개발하는 방법을 배웁니다. 화장품 분야 전문적인 지식을 습득하여 연구원 실무능력을 갖추게 되고, 연구성과물은 전문학술학회에 발표하여 졸업 후 취업에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. 열정으로 함께 하고 싶은 학생들은 언제든 환영합니다.

제브라피쉬 연구 동아리(지도교수:김보애)

피부활성소재연구 동아리
  • 물고기와 함께 화장품을
    얼룩말 같은 무늬를 가졌다해서 ‘제브라피쉬’라는 이름을 가진 이 물고기는 잉어과로 다 자라더라도 성체 크기가 약 3~4cm인 열대어다. 실험은 제브라피쉬 키우기부터 시작되는데 온도와 습도, pH 등이 최적화된 환경을 유지해야한다. 인간의 유전자 및 조직과 유사한 구조를 지니고 있어, 새로운 물질의 유효성 및 안전성을 검증하는데 효과적이며 피부미백, 피부항산화, 피부노화, 피부재생, 심장독성, 행동실험 등을 수행한다. 작은 물고기 제브라피쉬를 모델로 한 연구는 섬세한 창의력이 요구되는 실험이므로 학생 자신이 평소 침착한 성격이고 꼼꼼한 손재주를 갖고 있다면 도전해보자.